본문 바로가기

시즌1/생활/건강

취업. 고민이시죠? 취업 포털 사이트 총 정리해 보았습니다. ( 지속업뎃 )


요즘 취업난이다, 최대의 실업율이다, 뉴스만 봐도 우울한 소식들이 참 많습니다.
해서, 취업 준비를 하시는 분들을 위해, 취업 포털 사이트를 총 정리해 보았습니다.
참고해 보시고, 꼭 취업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
 가입하기 ]
※ 주요 특징
일반 채용 정보 이외에도, 헤드헌팅이라든지, 파견 대행, 알바 등의 정보도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그외 부가 서비스로는 이력서 무료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해서 맘에 드네요.

※ 괜찮은 서비스
→ 이력서 무료 컨설팅 : 가입 후, 1회 무료로 컨설팅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급적 이력서를 제대로 작성 후, 컨설팅을 받는게  유리하겟죠?
→ 자기소새거 샘플 : 유료도 있지만, 무료 자기 소개서 샘플도 제공을 해 줍니다. 예를 들면, "STX팬오션 합격 자소서" 형태로, 실제 취업에 성공한 자기소개서 등을 참고할 수 있어 좋네요.

[
 가입하기 ]
※ 주요 특징
채용 정보 이외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줍니다. 연봉 정보라든지, 면접와 관련된 무료 컨텐츠들이 잘 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력서 클리닉 부분이 무료 서비스로 제공되어 맘에 드네요.

※ 괜찮은 서비스
이력서 클리닉 : 월 2회까지 자신이 쓴 자기소개서를 올리면, 개선 점을 찾아서 가이드를 해 주는 서비스로 무료로 제공이 되네요.
면접 족보 2.0 : 실제 면접을 본 분들이 면접 후기 형태로 면접 시 나온 질문을 정리해서 올리시네요. 업체 별로 정리가 잘 되어 있어, 찾아 보기가 쉽습니다.


[
 가입하기 ]
※ 주요 특징
원래는 연봉 정보를 공유하기 위한 사이트에서, 연봉 통계를 제공하는 회사로 발전을 했습니다. 요즘은, 연봉 정보 이외에에도, 취업 정보 서비스까지 제공을 하고 있죠.
국내 최대의 연동 정보 통계를 보유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취업하시고자 하는 회사의 연봉 정보를 볼때는 최고의 사이트입니다.

면접 통과 후, 연봉 협상 시에, 미리 연봉 정보를 찾아본 뒤에 협상을 하면 더 좋은 결과가 있겠죠?




[
 가입하기 ]
국내가 어렵다만, 해외로?

※ 주요 특징
한국 산업 인력 공단에서 운영하는, 해외 취업 사이트입니다. IT 부터, 요식업까지 다양한 해외 취업 정보가 제공이 되고 있고, 주로, 해외 정부와의 협력으로 제공되는 취업이기 때문에 대부분 믿을 수 있습니다.
해외 취업에 도움이 되는 연수까지 제공을 해 주기 때문에 취업에 만은 도움이 되는 사이트 입니다.
해외도 경기가 어렵다고는 하지만, 시선을 해외로 돌려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