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즌1/컴퓨터/인터넷

[Windows Tip] 익스플로러 시작 페이지 변경 안되게 하기

익스플로러 시작 페이지 변경 안되게 하기


웹서핑을 하다 보면, 시작 페이지가 원치 않는 페이지로 변경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곰 플레이어나 알집 같은 프로그램 깔다가 무심코, 시작 페이지를 변경하는 실수를 하기도 합니다. 물론, 다시 시작 페이지를 변경하면 되지만,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닙니다.

그렇다면, 시작 페이지를 변경할 수 없도록 할 수는 없을까요? 레지스트리 편집을 통해서 간단하게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1. 시작 → 실행에서 regedit 를 쓰고 엔터를 치면,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뜹니다.

2. 레지스트리 편집기 좌측 트리에서 다음 항목을 찾아 갑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InternetExplorer\Main



3. 위 항목을 선택 한 뒤, 오른쪽 화면에서, Default_Page를 원하는 시작 페이지 주소로 변경합니다.

4. 그 후, 좌측 메뉴 트리에 Main 항목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신 뒤, 사용 권한 메뉴을 선택한 뒤, 고급을 선택합니다.

5. 고급 메뉴 창에서, 사용 중인 계정을 선택한 뒤, 편집 버튼을 클릭하여 권한 편집 창을 띄웁니다.

6. 값 설정 항목에 거부를 체크한 뒤,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저장을 합니다.

다음 항목에서도 위 과정을 동일하게 반복합니다.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InternetExplorer\Main

원치않는 시작 페이지 변경...이제 안녕입니다.